FAQ

본문 바로가기

FAQ

home > 기관소개 > Q&A >FAQ
  • FAQ 목록

    1. Q. 방문하려는 날짜의 일기예보가 좋지 않네요? 배를 운항하나요? 하지 않나요?

       

      A. 장봉혜림원에서는 명확히 대답해 드릴 수 없는 부분입니다.

      원칙적으로 주의보나 경보가 발령되었을 때에는 도선운항을 할 수 없습니다. 다만, 선장의 판단으로 항해 가능 유무를  판단하여

      해양 경찰 측과 조정을 한 후 운항여부가 결정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주의보'가 발령되었다고 해서 반드시 결항되는 것은 아니며, '상황에 따라' 해운사(세종해운, 한림해운)의 결정으로 진행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결항여부의 확인은 장봉혜림원 보다는 각 선착장에 문의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덧붙여 장봉혜림원에서도 기상이변으로 인한 결항이 예상될 시, 방문하시는 분들에게 사전 정보를 드리고 있습니다.

      세종해운 : 032)884-4155

      한림해운 : 032)746-8020​

       

    2. Q. 장봉도에 도착하여 하선한 후, 혜림원까지는 어떻게 들어가나요?

       

      A. 3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1. 도보 : 해안가를 좌측에 두고 도로가 나 있습니다. 도보 시 30분정도 소요되며, 화창하고 맑은 날씨에는 산책 겸 걸어들어 오시는 것도 장봉도를 즐기는 하나의 방법이 되실 수 있습니다.

      2. 자차이용 : 가져오신 차량을 배에 싣고 들어오시는 경우 5~10분정도 소요되며, 하선하여 좌측 도로를 따라 5분정도 직진하시면 나타나는 옹암해수욕장에서 우회전하여 들어오시면 됩니다.

      다만, 버스로 들어오는 경우 길이 좁으니 옹암해수욕장에 우선주차를 권해드리며 부득이 진입해야 하는 경우 운전자의 만전을 요합니다.

      3. 마을버스 : 선착장에서 출발하는 마을버스를 타고 옹암해수욕장 앞에서 하차하여 혜림원으로 약 5분간 걸어 들어오시면 됩니다. 비용은 1,000원이며 총소요시간은 15분정도이며 가능하다면 마을버스 이용을 권합니다.

       

       

    3. Q. 우리가 가서 어떤 봉사를 할 수 있을까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A: 이곳은 지적장애인들이 모여살고 있는 생활공동체입니다.

      이곳 장애인들 또한 자신에게 주어진 역할들을 수행하며 의미 있는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우리가 이곳에 와서 장애인들에게 '어떤 도움을 줄 수 있을까'라는 고민보다는

      '이곳에 살고 있는 장애인들과 무엇을 할 수 있을까'를 고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곳 장애인의 평균연령은 47세정도로 생애주기에 따라 그 나이에 할 수 있는 모든 활동들은 함께 할 수 있습니다.

       

    FAQ 검색